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CIRC)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소장정기주 소장 서명

정기주 소장 사진

고객센터산업기술정보망(CallCenter Industry Technology Information Infrastructure)구축사업은 국내 고객센터 기술정보의 공유 및 확산 촉진과 해외 고객센터 선진기술의 획득 및 시장개척을 목적으로 고객센터 산업 구성주체들(고객센터운영기업, 기술개발/판매기업등)간의 기술정보 교류 및 활용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이미 선진국인 미국, 영국, 일본 등은 고객센터 산업을 고용창출 및 기술수출이 유망한 첨단 부가가치 산업으로 분류해 국가 차원에서 육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일본에 이어 시장규모가 아시아 2위권이기는 하지만 기술경쟁력은 선진국에 비해 떨어져 산업 인프라가 상당히 취약한 상태입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의 효율적 운영과 국내 고용창출 및 기술수출의 유망한 부가가치 창출 차원에서 고객센터 산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국내에는 고객센터 관련 기술, 운영, 산업동향 등 제반의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의 전문 연구소가 없어 심도 있는 연구와 체계적인 기술축적이 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우리 고객센터산업연구소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막중하다 하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는 국내외 고객센터 산업 기술정보를 수집/가공하여 국내기업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과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하며 나아가 국내 고객센터 산업 선진화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